삼육대 창업보육센터, BI 경영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삼육대 창업보육센터, BI 경영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3.04.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학교 전경.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전경.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2023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평가점수는 92.7점으로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 중 최고점수를 기록했다. 

이 평가는 전국 260개 중기부 지정 BI를 대상으로 창업보육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지원, 센터 경영실적, 성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한다.

삼육대 창업보육센터는 올해 평가에서 ▲교육, 인력운영실적 ▲보육실 운영실적 ▲보육기업 매출‧고용성장률 ▲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외부기관 협업사례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삼육대 창업보육센터는 아이디어·기술을 보유한 예비, 초기 창업기업에게 시설과 장소를 제공하고 경영·기술 등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 인프라시설이다. 

현재 20개의 보육실을 갖추고 바이오 소재, IT, 친환경 화장품, 로보틱스, 멀티미디어 콘텐츠, 헬스케어, 환경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18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출 채널 단절을 극복하고자 ‘글로벌 BI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참여기업에 해외 판로 개척의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했으며 사후관리, 연계사업으로의 연속성을 확보했다.

윤진한 삼육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센터에 입주한 파트너 기업들이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우수한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의 전문인력과 시설, 장비, 경영 노하우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