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졸업전시회 ‘DOYAK(도약)_TOESGETHER’ 실시
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졸업전시회 ‘DOYAK(도약)_TOESGETHER’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4.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테마로 졸업예정자 25명 참가
삼육대학교 환경디자인원예학과가 제23회 졸업전시회 ’DOYAK(도약)_TOESGETHER’를 식목일인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환경디자인원예학과가 제23회 졸업전시회 ’DOYAK(도약)_TOESGETHER’를 식목일인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환경디자인원예학과가 제23회 졸업전시회 ’DOYAK(도약)_TOESGETHER’를 식목일인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졸업전시회 테마는 ‘ESG’이다. 25명의 작가들은 자신들이 이뤄낼 높은 도약을 ESG 개념과 결합해 제안한다. 부제 ‘TOESGETHER’에는 ESG 실천에 작가들 모두 뜻을 함께하고 같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에서는 환경디자인, 조경디자인, 공간디자인, 그린디자인 등 4개 분야에서 작품을 선보인다. 

장다현, 조승예 학생의 환경디자인 작품 ‘ViEST 비에스트’는 강남 재건축의 상징인 대치동 은마아파트에 대한 브랜딩, 외관 특화 디자인이다. 

등고선의 조형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아파트 경관 전체를 디자인했다. 단지 중앙에 커뮤니티형 녹지공간으로 썬큰가든(Sunken Garden)을 제시한 점이 눈길을 끈다. 

또 김민성, 남수경, 송민건 학생은 조경디자인 작품 ‘영원(Endless;永遠)’을 선보인다. 

청량리역 2번 출구 앞 철도 위 선상광장을 대상지로 노인을 위한 치유농업 공간을 조성했다. 고령화 문제를 치유농업 개념으로 해결하려는 시도가 돋보인다. 온실 텃밭의 모던한 디자인과 카페 겸 리사이클링센터,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이는 도시의 경관이 주요 관람 포인트다.

이어 김가빈, 김은지 학생의 공간디자인 ‘PERR PERR 퍼르퍼르’는 향수와 핸드크림 제품을 리필로 구매할 수 있는 뷰티샵이다. 

친환경 소비를 위해 포장 용기 없이 내용물만 구매하는 리필스테이션 개념을 도입했다. 플라스틱이 쓰레기가 되지 않고 다시 표현되는 공간, 순환되는 소비를 위한 퍼르퍼르의 제안이다. 

배현서 학생의 그린디자인 ‘쓸모있게(MIZMInI·미즈미니)’는 한국의 전통을 패키지에 담아 전 세계에 알리는 패키지 브랜드이다. 

박스테이프, 택배상자, 여권케이스, 보자기 등 의미 없이 버려지던 제품에 한국의 미를 더해 ‘쓸모있게’ 만들었다. ESG를 적극 수용해 브랜드 가치에 녹여낸 점이 돋보인다. 

홍희진 삼육대 환경디자인원예학과 졸업전시회위원장은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환경(Environment)이 재생하고 더 좋은 사회(Social)와 지배구조(Governance)가 형성될 때까지의 날을 기대하며 작품으로 손을 내민다”며 “관람객 모두에게 좋은 에너지와 메시지가 닿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