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뷰티 1번지’… 올리브영 “명동 상권 외국인 매출 전년 比 29배↑”
돌아온 ‘뷰티 1번지’… 올리브영 “명동 상권 외국인 매출 전년 比 29배↑”
  • 권희진
  • 승인 2023.03.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사진제공=CJ올리브영

 

[스마트경제] 3월 1일 자로 중국발(發) 입국자에 대한 PCR 의무가 전면 해제되면서 ‘뷰티 1번지’ 명동이 활기를 찾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이달 1∼17일까지 명동 내 5개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배가량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2%에서 올해 73%로 여섯 배 가까이 뛰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동남아, 일본, 영미권, 중국 순으로 매출이 많았다.

특히 외국인 인기 상품 10위권 브랜드 중 9개가 중소·중견기업이었다고 올리브영은 설명했다.

'조선미녀'는 미국 소셜미디어(SNS)상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 지난해 8월 명동 상권에 입점해 매월 매출이 30% 가량 증가하고 있다.

이 기간 조선미녀의 '맑은 쌀 선크림'은 영미권 고객 인기 상품 1위, 외국인 전체 인기 상품 6위를 차지했다.

동남아 소비자는 주름개선 기능 등을 내세운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상품을, 영미권 소비자는 스킨케어와 유사한 제형의 'K-선크림'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중국인 소비자는 색조화장품을, 일본인 고객은 치아미백제나 헤어 트리트먼트와 같은 다양한 상품군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명동 상권에 중국인 관광객들까지 돌아오면서 매장을 찾는 외국인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올리브영 매장은 우수한 품질의 K뷰티 브랜드를 외국인 고객에게 가장 빠르게 소개하는 한편, 손쉬운 체험을 제공하는 'K뷰티 메카'로 활약할 것"이라고 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