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영업익 313.8% 증가…라그나로크M 선전효과
그라비티, 영업익 313.8% 증가…라그나로크M 선전효과
  • 한승주
  • 승인 2019.02.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스마트경제] 그라비티는 2018년 4분기에 1110억원의 매출과 1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잠정 연결재무제표 기준 최대 분기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7%와 313.8% 증가됐다.

 

그라비티는 지난해 10월 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동남아시아에 론칭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라그나로크M은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서 단기간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1월 라그나로크M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한 데 이어 올해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그라비티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또 3D 액션 MORPG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과 웹 기반의 3D 게임 ‘라그나로크 웹 MMORPG’를 올해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3월경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와 3D ARPG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모험가’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