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U는 업계 최초로 PB 스낵에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적용,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U는 2016년부터 통합 PB브랜드 ‘헤이루(HEYROO)’를 통해 콘소메맛팝콘, 왕소라과자 등 20여 종의 스낵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상품은 연간 누적 판매량이 3000만개에 달하며 일부 제품은 CU의 스낵 카테고리 판매량 순위 TOP 10에 이름을 올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헤이루 스낵 리뉴얼은 친환경포장재 제조전문기업과 손잡고 유해성분을 최소화한 에탄올 잉크 패키지를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품의 패키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녹색인증사무국에서 부여하는 녹색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뒷면에는 인증마크와 인증유효기간이 삽입됐다.
패키지 뿐만 아니라 상품의 가성비도 업그레이드 됐다.
스낵 취식량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PB 스낵의 규격을 대, 중, 소 3개의 타입으로 표준화한다. 이에 따라 가장 작은 중량의 상품도 기존 80g에서 155g으로 약 두 배 확대된다. 중량은 늘었지만 내용물의 그램 당 평균 매가는 기존보다 최대 15% 가량 낮아졌다
CU는 이날부터 인기 상품인 콘소메맛팝콘 리뉴얼 출시를 시작으로 10월 중순까지 총 25종의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제조사와 협업해 스노우치즈볼, 카라멜러스크 등 기존 PB 스낵에 없던 새로운 맛의 상품들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몽골, 중국 등에 수출되고 있는 헤이루 스낵 상품을 확대해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도 지원하게 된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CU는 모든 구성원들이 고객의 가치소비를 돕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누구나 손쉽게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도심 속 녹색소비 거점으로서의 역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