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덕정역 GTX-C노선이 "확정"된 후 C노선 덕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홍보관이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양주신도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로 12개동, 총 887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기준 59㎡~84㎡로 건설된다.
- "GTX C노선 확정" 발표로 덕정역 급부상
3기신도시 발표와 더불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선호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GTX노선 개통 시 경기도에서 서울 도심까지 2~3시간 걸리는 시간이 20~3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되기 때문이다.
GTX는 3개 노선(A, B, C)이 서울도심 3개 거점역(서울역•청량리역•삼성역)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교차되도록 계획되어있다.
현재 GTX-C노선은 이번 확정발표로 양주 덕정~청량리~삼성~수원 구간을 통과하고 정거장은 10곳이다.
C노선을 이용할 경우 이동 시간은 덕정~삼성은 77분에서 19분으로 줄어든다. 일반 철도로 50분가량 걸리는 덕정~청량리는 25분 만에 도착이 가능하다.
양주 덕정역 서희스타힐스는 GTX-C노선 덕정역초역세권 위치에 있어 노선이 개통되면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경기북부2차테크노밸리 확정"으로 인구유입효과 예상
2차 테크노밸리 유치를 확정지은 양주시는 개발 완료 시 사업체 수(면적대비) 약 2,636개 업체에 2만3,000여명의 종사자 근무, 부가가치 창출효과 약 6,900억원 이상 등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양주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주변은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다양한 근린상업시설이 많이 자리하고, 단지 서쪽 맞은편에 회천지구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돼 있다.
또한 단지가 초등학교 예정부지와 붙어 있고, 주변에는 이미 덕정초, 주원초, 고암중, 덕정중, 회천중, 덕정고, 서정대 등이 자리한다. 주변환경은 단지 가까이에 청담천이 강남의 양재천과 같이 조성돼 있어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3.3㎡당 700만원 초반대라는 착한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를 제공해 마감임박단계에 돌입해있다.
관계자는 "GTX-C노선 연장 "확정" 발표 후 마감임박단계에 돌입했으며 방문객들은 삼성역 19분대 이동과 양주테크노밸리로 인한 인구유입 효과 등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오는 2020년 10월 입주하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홍보관’은 담당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대표번호로 예약 후 방문 시 특별혜택이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