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백신 65세 이상 접종... "2분기 700만회분 공급"
AZ백신 65세 이상 접종... "2분기 700만회분 공급"
  • 권희진
  • 승인 2021.03.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사진제공=연합뉴스

 

[스마트경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대상을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어제 예방접종전문위원회에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만 65세 이상에도 AZ 백신을 접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그동안 고령층에 대한 AZ 백신의 효과를 판단할 근거가 부족해 65세 이상엔 접종을 미뤄왔지만, 최근 고령층에 대한 효능을 충분히 입증할 자료가 영국에서 발표됐고, 독일과 이탈리아 등도 이미 접종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또 "AZ 백신의 2분기 도입물량이 확정됐다"며 "5월 마지막 주부터 6월까지 700만회 분을 공급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는 AZ사와 자체 계약한 1000만명 분의 일부로, 지난달 78만5000명 분이 1차로 공급된 바 있다.

정 총리는 "이제 현장의 접종 속도를 더 내야 한다"며 "질병관리청은 상반기에 최대한 많은 국민이 접종받도록 세부계획을 보완하고 어르신들이 신속히 접종받도록 대상자 확정 등 후속 조치를 발 빠르게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수도권에 초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가 발령된 것과 관련해선 차량운행 제한과 사업장 가동 조정 등 관련 조치를 철저히 실행하고, 다른 지자체도 비상조치 발령에 미리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