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개교 48주년 맞아 기념식 진행
한성대, 개교 48주년 맞아 기념식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0.09.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근속자 총 21명, 특별공로자 포상 시행
한성대학교는 지난 28일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개교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는 지난 28일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개교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는 지난 28일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개교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개교기념일인 10월 5일에 앞서 열린 기념식에는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준수해 이창원 한성대 총장과 최소한의 교내 관계자들만 참석하여 축하를 나눴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개식사, 장기근속자 포상,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개교 기념식 포상은 30년 근속 7명, 20년 근속 9명, 10년 근속 5명, 총 21명으로 수상자들에게 근속기념패와 꽃다발이 수여됐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한성대는 1972년 입학정원 150명의 작은 규모로 출발했지만 2020년 현재 학부, 대학원와 평생교육원을 합한 재학생이 약 1만명의 대학 규모로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며 “이러한 성장은 교수와 직원, 그리고 학생과 졸업생 등 한성 가족 모두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이룩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금년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생 교육을 포함한 많은 대내외 활동이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됐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고등교육의 혁신을 선도한다는 자세로 대학발전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학생이 만족하고 학생이 성공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우리 한성인들이 노력한 것처럼 우리 구성원 모두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을 이룩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한성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역량 제고, ‘찾아가는 원스톱 원격교육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스마트원격교육센터’를 신설하고 생동감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해 ‘스마트 첨단강의실’ 32개를 구축해 온오프라인 교육 선도대학으로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