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고객 위한 맞춤형 모바일 플랫폼 ‘쏠 비즈’ 출시
신한은행, 기업고객 위한 맞춤형 모바일 플랫폼 ‘쏠 비즈’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0.07.20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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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함을 갖춘 기업 모바일 플랫폼 ‘쏠 비즈(SOL Biz)’
타기업 제휴를 통해 마케팅, 세무관리 등 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뱅킹 사용을 위한 맞춤형 플랫폼 쏠 비즈(SOL Biz)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뱅킹 사용을 위한 맞춤형 플랫폼 쏠 비즈(SOL Biz)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뱅킹 사용을 위한 맞춤형 플랫폼 '쏠 비즈(SOL Biz)'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쉽고 빠른 뱅킹 서비스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편리한 비금융 서비스를 목표로 기존 기업용 모바일뱅킹 신한 S기업뱅크를 전면 개편해 쏠 비즈(SOL Biz)를 출시했다.

쏠 비즈(SOL Biz)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기업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가입할 수 있으며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과 패턴을 통한 간편로그인을 지원하는 등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사용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사업자전용 원화, 외화계좌, 쏠편한 사업자대출 등 14개의 금융 상품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신용평가 신청, 사진 촬영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도 가능하며 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웹CMS(기업자금관리시스템)를 탑재해 모든 은행, 카드사의 거래내역, 영업관련 매출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업고객의 원스톱 경영활동을 위해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플랫폼인 My Shop Partner와 SKT의 개인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 행복스토어, 세무신고 서비스(SSEM), 홍보지원 서비스(크몽), 출퇴근관리서비스(알밤)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8월말까지 쏠 비즈(Sol Biz) 최초 가입, 로그인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쏠편한 사업자대출, 노란우산공제 등 쏠 비즈(SOL Biz)를 통한 상품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1명), 갤럭시S6 라이트(3명)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 비즈(SOL Biz)를 통해 기업 고객들도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스마트폰 뱅킹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보증대출, 정책자금대출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쏠 비즈(SOL Biz)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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