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기술은 빅 데이터, 인공 지능, 지능형 로봇 및 블록체인을 통해 기존 경제 시스템과 사회구조를 변화시키겠다는 사업목표를 갖고 미래를 이끌 AI기술과 블록체인기술의 합작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는 개인, 단체, 국가를 넘어 인류에게 가장 경쟁력 있는 사업이 될 것이며 정보가 힘이 되고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다가오면서 각국은 AI엔진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ANW (Anchor Neural World)는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기존 AI 시스템과 차별화 된 ANW엔진을 개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결론을 얻기 전 이미 회귀분석의 결과값을 답으로 생각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방식은 실제 AI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개념에서 출발한다.
ANW 측은 “ANW엔진은 추론 엔진과 신경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결과를 얻기 때문에 기존의 데이터분석의 한계를 뛰어넘은 키워드분석과 정보 검색 기술을 구현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정보 비대칭과 행동금융으로 인해 발생하는 심리적 편견을 완전히 극복한 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며 자연언어처리를 통해 AI기반 학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며 “자산 관리의 관점에서 보면 엔진 코어는 노이즈가 없는 고유 한 트랜드 분석을 제공하는 AI 기반 트랜드 패턴 시스템을 통해 적절한 투자 가치, 안전한 마진 및 임계점 분석의 관점에서 계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다시 말해 ANW 는 전체 포트폴리오에 하나의 스위핑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 자산의 특정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성격의 두 개 이상 전략을 동시에 적용하는 트랜드 패턴 시스템을 통해 가중치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