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카카오는 7일 임지훈 대표가 '2017 AIS(세계정보시스템학회) 정보시스템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상자로 선정된 임 대표는 오는 11일 진행되는 'ICIS 2017'에서 수상과 더불어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AIS는 매년 정보 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있어 뛰어난 리더십과 혁신을 선보인 리더를 선정해 'AIS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페이스북의 최고정보관리자(CIO) 아테시 바네르지아가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AIS 측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생태계 구축,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커머스, 광고를 포함한 전 분야에서 정보 시스템 구축과 개발에 혁신을 이룬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카카오 I(아이)'를 중심으로 한 AI플랫폼으로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도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한편 AIS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44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관련 분야 최대 학술 단체다. AIS에서 주최하는 ICIS 컨퍼런스는 전 세계 정보 시스템 학자 및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컨퍼런스로 1980년에 시작해 38회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서울 코엑스에서 12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