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들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식품안전관리인증인 해썹(HACCP) 인증부터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안전 제조 공정을 도입한 브랜드까지,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음식 제조 과정에서 위생 관리 체계를 갖추고 제조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수제 생돈까스 전문 ‘동명카츠 매곡점’은 해썹(HACCP) 인증은 물론, 국내산 포크밸리 냉장육과 고급습식 빵가루 등 동명카츠만의 프리미엄 제품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측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컨셉으로 주문 즉시 튀긴 수제 생돈까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동명카츠 매곡점은 맛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는 돈까스를 대접하기 위해, 식재료의 궁합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생돈까스를 제공하며 매곡동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밝혔다.
동명카츠 매곡점은 수제 등심돈까스,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생선커틀렛 등의 다양한 돈까스 메뉴뿐만 아니라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신메뉴 피카츠(돈까스 핫도그)부터 통모짜고기볼, 왕새우튀김, 치즈스틱, 치즈볼, 고로케 등의 여러 종류의 사이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특히, 소스의 명가 오뚜기와의 협업을 통해 돈까스소스 등 5종의 소스를 개별포장으로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돈카츠소스와 동명카츠만의 특별한 돈까스 소스들(매콤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크림머스타드소스, 요거트소스 등)로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알차게 구성된 도시락 세트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동명카츠 매곡점은 광주 매곡동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매곡동 삼익아파트, 용봉주공아파트, 용봉동 중흥S클래스, 매곡동어울림아파트, 리젠시빌 호반아파트 등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생활편의시설과 하백초등학교, 광주공업고등학교,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이 있어 학부모와 주부들, 학생들까지 찾아오는 등 다양한 소비자층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핫 플레이스다.
업체 측은 “매곡점은 오픈 전부터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광주 매곡동 맛집, 광주 돈까스 맛집, 매곡동 수제돈까스 맛있는 곳 등으로 입소문이 나며 등록 및 공유되고 있으며, 오픈 전부터 예약주문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서울, 경기도 수원, 과천, 인천, 용인, 성남, 부천, 안산, 광주, 천안, 세종, 대전, 대구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