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남양주가 이색적인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면서 많은 이들이 주말의 한가로움을 만끽하기 위해 남양주 팔당으로 드라이브를 떠나고 있다.서울 근교에 위치해 장거리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양평 두물머리, 팔당댐 등의 가볼 만한 명소가 많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풍경과 드라이브를 만끽한 후 특별한 식사를 선사할 남양주 팔당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팔당 '마장동 한우촌'이 KBS '생생정보'에 소개될 정도의 퀄리티 높은 한우를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양평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 팔당 데이트코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각종 SNS에서 팔당 가볼만한곳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팔당 마장동 한우촌은 마장동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1+, 1++ 등급의 신선한 소고기를 선보이고 있다.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부위로는 꽃등심, 등심살, 안심, 살치살, 채끝살 등이다.
특히, 1등급 한우 꽃등심 100g을 9,900원이라는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팔당 맛집이라 불리고 있으며, 하남 스타필드에서 차로 1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위치해 하남 스타필드 맛집을 찾아 방문하는 손님들도 많은 편이다.
양평 두물머리 맛집 마장동 한우촌에서 등심이나 특수부위를 포장할 시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삼겹살, 갈비 등의 각종 육류와 함께 차돌된장찌개, 왕갈비탕, 뚝배기불고기 등의 식사 메뉴도 마련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팔당이 서울 근교 나들이 즐기기 좋은 장소로 알려지면서 팔당 드라이브 코스, 양수리 드라이브코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이에 팔당댐 맛집을 찾아 마장동 한우촌을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으며, 꽃등심을 9,900원에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갖춘 양수리 맛집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라며 "2층 규모의 단독건물에 넉넉한 단체석과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마련해 회식 차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이에 남은 와인이나 양주를 가져올 시 세팅을 도와드리는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