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유라이브 블랙박스 전문기업 (주)두코 (대표이사 강창동)가 출시한 "아이퓨리 엣지"의 우수한 품질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아이퓨리 엣지는 최근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과거 차량용 공기청정기 가습기살균제 성분(CMIT, MIT 등)이 검출 되었을 때도 N29 구리(동)섬유 필터로 제품의 안정성을 검증 받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주)두코에서 사용하는 자가살균 N29 구리(동)섬유필터는 나일론과 아크릴 원사에 황화구리를 결합한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구리 자체 살균기능을 활용하여 차량 내에 공기정화와 동시에, 각종 세균까지 살균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살균제 성분인 CMIT, MIT를 직접 코팅하는 방식으로 가습기 살균성분이 검출되었던 일부 제품과는 제작방식 자체가 달라 최근 소비자들이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두코 담당자는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판매량도 전월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N29 구리(동)섬유필터를 사용한 H13 5중필터에 대한 문의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주)두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H13 5중필터는 자사 브랜드인 아이퓨리 A1과 AP-1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온라인몰과 전국의 자동차용품 장착점에서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