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거주 지역의 교통환경은 직장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다. 출퇴근 편의는 삶의 질에 직결되는 요인으로, 기업이 대거 밀집돼 출퇴근 편의가 좋은 지역 또는 강남과 서초, 잠실 등 주요 비즈니스 지구에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망을 품은 지역은 직장인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기 마련이다.
최근 직장인들이 주목하는 지역에는 192만 2,262㎡(약 58만평) 규모로 조성된 국가산업단지 ‘가산IT밸리’가 있다. LG전자, 제일모직 등 대기업과 IT, 벤처기업 등 1만 2,000여개 기업이 밀집돼 있고, 강남과 서초, 잠실 등에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확보돼 직장인들의 출퇴근 편의가 우수하기 때문이다.
가산IT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주목을 받는다. 풍부한 임대수요에 비해 주거시설이 부족해 투자가치가 우수하다는 평이다. 국가산업단지해 해당돼 주거시설 조성이 가능한 부지조차 없다. 현재 다채로운 개발 사업이 가산IT밸리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어 향후 개발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가산IT밸리 내에서 특별분양 중인 투룸 오피스텔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이 화제다. 가산IT밸리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무엇보다 가산IT밸리 내 공급이 없던 투룸 오피스텔로 전 세대를 공급해 희소성까지 갖췄다. 다양한 장점을 앞세워 현재 일부 세대 분양이 마감됐다.
도보로 3~5분 거리에는 지하철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들어서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가까이에 개통이 예정된 신안산선도 있다. GTX대안 노선이 확정되면, 트리플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바라볼 수 있는 오피스텔이다.
우수한 도로망도 장점이다. 서부간선도로, 시흥대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차량 이용 시 서초와 잠실,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두산지하차도’가 이 오피스텔 바로 앞에 개통될 예정으로, 가산디지털2단지와 3단지로의 이동편의가 대폭 강화된다. 공원과 도로를 조성하는 내용의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이 한창으로, 향후 안양천과 공원의 수려한 조망도 직접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 프리미엄과 더불어 인접 지역의 지가 상승, 임대료 상승 등도 예상된다.
상주 수요가 상당한 가산IT밸리 내 입지해 주변 근로 수요를 비롯해 유동인구의 활발한 흡수도 기대할 수 있다. 가산IT밸리 내에 근무하는 상주 수요는 현재 16만명가량으로 추산된다.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가산IT밸리 일대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기업을 위한 세제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돼 가산IT밸리에 입주하는 기업이 꾸준하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아울렛 상권도 가산IT밸리 로데오 상권 내 형성된 상태다.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 국내 대표 아울렛이 대거 밀집돼 유동인구가 매우 풍부하다.
서울시가 ‘글로벌 디지털 수도 2020프로젝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해마다 100개 이상의 기업이 가산디지털산업단지에 새롭게 입주 중인 것도 눈길을 끈다. 현재 20개 이상의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가 올해 안에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인허가를 추진 중이며, 삼성물류센터의 부지(2022년 사업 완료 예정)도 가산IT밸리 내 자리해 있다. 가산IT밸리의 상주인구는 25만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180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됐다. 이 오피스텔의 가장 큰 특징은 희소성이 우수한 투룸(방2, 거실, 주방, 화장실) 타입으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는 점이다. 개방형 오피스텔로 와이드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천고가 2.6m로 높아 개방감도 우수하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3베이’ 설계가 도입된 일부 세대는 극대화된 공간 활용도를 누릴 수 있으며,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 1층에 자리해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로데오거리, 대형마트, 벚꽃 산책로, 먹거리촌 등 생활 및 문화 인프라가 반경 400m 내 밀집돼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이 오피스텔의 장점이다. 분양가에 시스템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이 포함돼 가격 경쟁력이 훌륭하다. 담보대출도 70%까지 가능하다. 계약금은 10%다.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 입주 예정일은 2020년 3월이며, 일부 세대는 분양이 마감됐다. 사전문의를 통해 분양 내용을 확인하면 좋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