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교통의 불편함으로 인해 저평가되었던 호매실 지구가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으로 부동산 가격 상승과 함께 광교에 이어 수도권 강남권역으로 새롭게 부상되고 있는 추세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이 2006년 기본계획 고시 이후 14년 만인 지난달 15일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경기도와 수원시는 3일 도청 상황실에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조기 착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수원 광교에서 호매실로 이어지는 9.7㎞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이 구간에는 정거장 4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구간이 개통하면 수원 호매실에서 서울 강남까지 47분 만에 갈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이테크건설은 수원 호매실지구 중심상업지구 내에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10층, 총 278실로 전용 30㎡~67㎡의 원룸, 2.5룸, 테라스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지어진다.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은 호매실역에서부터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여 향후 역세권과 수변공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이 자리해 주거 쾌적성과 조망권을 갖췄고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쇼핑시설과 호매실도서관, 서수원칠보체육관, 관공서 등 주민편의시설 이용에도 용이하다.
현재 호매실지구를 관통하는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차량 약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고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연결된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도심으로 접근하기도 용이하다. KTX수원역, 광역버스정류장(호매실지구-수원-서울), 서수원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사업지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산업단지 등 수원시의 주요 업무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화서역 스타필드나 자동차매매단지인 도이치오토월드의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수원시의 도시균형 개발을 위해 추진되었던 초대형 사업인 ‘R&D 사이언스 파크 도시개발 사업’이 다시 본격화 되면서 도시균형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에 대한 상담과 모델하우스 방문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