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스트레스, 수면 자세에 효과, '나인바디필로우' 주목
임산부 스트레스, 수면 자세에 효과, '나인바디필로우' 주목
  • 김정민
  • 승인 2020.02.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에 취약한 임산부들은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태아의 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졌다.
 
특히 임산부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 중 하나인 수면장애는 한번깨면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상태를 통틀어 불면증이라고 하는데 임산부들이 수면에 보다 자유로워 지기 위해서는 옆으로 자는 자세를 의사들은 권장한다고 한다.
 
옆으로 자는 자세는 의학용어로 심스자세라고 하는데 임산부를 포함하여 비만,부종 및 하지정맥류, 고관절 및 골반이 좋지 못한 분들이 대부분 옆으로 자는 자세를 취하여 수면을 하고 있다.
 
이렇게 옆으로 자는 자세는 보다 안정적으로 잡아 주기 위해서 바디필로우를 사용하는데 임산부들이 주로 사용하는 바디필로우는 U자형태나 1자형태인데 이는 체중을 좀 더 단단하게 받쳐주기 못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쏘홈에서 의사와 협업으로 개발된 9자형 나인바디필로우가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나인 바디필로우 소재는 오코텍스섬유로 유럽섬유제품인증기관에서 200여종이 넘는 유해물질 검사 테스트를 걸친 소재로 7성급 호텔의 침구 느낌처럼 깨끗한 면소재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쏘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