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필리핀 노브랜드 2호점 개점…"과자류 품절행"
이마트, 필리핀 노브랜드 2호점 개점…"과자류 품절행"
  • 권희진
  • 승인 2019.12.25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오는 27일 필리핀 산 페드로 지역의 '로빈슨 사우스 갤러리아 몰'에 필리핀 노브랜드 2호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353㎡(107평) 크기로 개점하는 이번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 2호점에서는 총 630여종의 노브랜드 상품과 150여종의 현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1호점과는 달리 ‘노브랜드 카페’가 새롭게 들어선다.

노브랜드 카페는 매장 내 29㎡(9평) 수준으로 1월 초 오픈 할 예정이다. 고객이 쇼핑 후 과자, 커피 등 간식을 먹으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는 간식을 수시로 즐기는 필리핀 문화를 반영했으며, 주거지역이라는 상권 특성상 자신의 소소한 일상까지 실시간으로 SNS에 공유하는 10~20대 학생들의 방문이 잦은 점을 고려했다.

필리핀 노브랜드 1호점의 일평균 매출은 700만원으로 호조세며, 실제매출의 85% 이상을 노브랜드 상품이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한국 물가 수준을 고려하면 80평 매장에서 일평균 1700만원 수준의 매출을 내고 있다.

특히 노브랜드 과자의 인기가 주목 할 만하다. 필리핀 노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1위부터 8위가 모두 과자류다. 식품 판매 중 과자 매출은 무려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노브랜드 간판 상품인 노브랜드 쿠키와 감자칩은 1호점 오픈 4일만에 완판될 정도로 현지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이에 이마트는 2차 선적 당시 노브랜드 쿠키와 감자칩을 1차 물량보다 무려 4배를 늘리기도 했다.

노브랜드 과자가 필리핀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이유는, 한류 열풍으로 노브랜드 식품에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이러한 관심도가 필리핀의 독특한 ‘간식 문화’와 시너지를 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노브랜드 커피믹스 또한 블랙커피보다는 단 음료를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 입맛을 홀렸다. 커피믹스 매출 순위는 노브랜드 과자 8개 상품에 이은 9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대표적인 한류상품인 노브랜드 짜장라면이 매출 순위 10위에, 노브랜드 전장김은 2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필리핀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한국의 맛'이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통한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추후 이마트는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 판매 품목을 늘려나갈 뿐 아니라,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냉동 상품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마트 황종순 해외사업팀장은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 1호점이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끌며 오픈 한 달 만에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2호점은 필리핀 간식 문화를 반영해 카페 형태의 쉼터를 제공하고 친숙함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