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2Q 매출 첫 3천억 돌파…사이버결제·신사업 성과
NHN엔터, 2Q 매출 첫 3천억 돌파…사이버결제·신사업 성과
  • 백종모
  • 승인 2018.08.10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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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NHN엔터테인먼트
사진=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가 10일,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8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한 3,252억원, 영업이익은 50.3% 상승한 149억원, 당기순이익은 340.4% 증가한 25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3%, 340.4% 증가했다.

게임 매출의 경우,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일부 게임의 자연 감소로 전 분기 대비 15.4%,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한 98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게임의 비중은 58%, PC게임은 42%이며, 지역별 매출에 대해서는 개발법인 기준으로 보면 국내가 56%, 해외가 44%이고, 서비스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4%, 해외가 56%를 차지했다.

기타 매출은 NHN한국사이버결제 연결 편입 효과와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 에이컴메이트, 그리고 PNP시큐어와 티켓링크 등 사업 성과가 더해져 전 분기 대비 95.9%, 전년 동기 대비 122.0% 증가한 2,267억으로 집계됐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사진=NHN엔터테인먼트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차주 중 삼성페이와 MST 제휴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다양한 카드사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페이코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MST, NFC, 바코드 그리고 QR코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 제고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페이코는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쇼핑과 신용관리, 계좌조회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쇼핑 부문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타겟팅에 기반한 상품 제안 및 대형 가맹점의 입점을 진행 중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게임 부문은 지난 7월 일본에서 출시한 '판타지라이프 온라인'과 국내에서 선보인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하반기에는 '모노가타리'를 비롯, 'RWBY:어미티 아레나'와 '크리티컬 옵스'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광고 사업 확대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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