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코스 'G-START' B 진행
경기 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코스 'G-START' B 진행
  • 이덕행
  • 승인 2018.05.2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 대상 비즈니스 모델 진단과 고도화를 지원하는 'G-START' B 프로그램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G-START는 경기문화창조 허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생애주기를 고려한 5단계 프로그램이다. 사업아이템 발굴,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투자연계, 자금지원, 해외 진출 등 각 성장단계별 핵심적인 필요요소에 대한 지원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5단계 중 2번째 프로그램인 G-START B는 성장기를 준비하는 16개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8주간의 인큐베이팅 코스를 지원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비즈니스모델을 점검하고 기술로드맵을 구축해볼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 사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여 자신의 사업아이템을 점검해볼 수 있는 합숙형 캠프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각 참여기업은 IR 자료 리디자인과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자와의 만남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올해 G-START B는 총 2기수를 운영, 기수별 8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ICT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업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는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를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성장기를 대비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스타트업을 시작했지만,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아이템의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이번 G-START B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창조 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일 오후 6시까지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