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 성황리 개최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 성황리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7.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병(왼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현장을 방문해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조용병(왼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현장을 방문해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스마트경제] 신한금융그룹이 우수 스타트업 기업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일간 서울 을지로 소재 신한L타워에서 개최한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가 1000명 이상의 구직자가 몰리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발표한 신한퓨처스랩 육성 Scale-Up 전략의 일환으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 매칭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취업박람회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신한퓨처스랩 출신 스타트업 37개사가 참가했으며 개발·기획·경영지원·디자인·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 면접이 이뤄졌다.

박람회에서는 면접·상담 존과 강연·토론 존의 두 구역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면접·상담 존은 기업과 구직자간 ‘사전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 스타트업과 우수일재의 일대일 현장면접을 진행해 인재 매칭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 강연·토론 존에서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과 참여 스타트업의 홍보 세션 등 다양한 취업정보 컨텐츠가 제공됐다.

이와 함께 채용을 희망하는 37개 기업 CEO의 기업소개와 희망 인재상, 기업 복지 등의 기업 정보와 함게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들의 실제 취업·이직 성공담 공유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많은 구직자가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찾아 꿈을 이루는 것과 동시에 신한퓨처스랩 동문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