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9서 '어벤져스' 게임 공개… 마블 팬 기대 ↑
스퀘어에닉스,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9서 '어벤져스' 게임 공개… 마블 팬 기대 ↑
  • 변동진
  • 승인 2019.06.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퀘어에닉스 '마블 어벤져스', E3 2019 라이브 스트림 통해 공개
스퀘어에닉스 '마블 어벤져스', 공식 사이트서 공개 카운트 다운
스퀘어에닉스 '마블 어벤져스', 한글 출시 기정 사실?
스퀘어에닉스 마블 어벤져스 공식 사이트. /사진=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 갈무리
스퀘어에닉스 마블 어벤져스 공식 사이트. /사진=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 갈무리

[스마트경제] ‘파이널판타지’와 ‘드래곤퀘스트’ 등으로 잘 알려진 스퀘어에닉스가 ‘마블 어벤져스’ 게임을 이번 E3 2019에서 공개한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기록한 만큼 팬들과 유저들은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10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컨벤션센터에 열리는 E3(전자엔터테인먼트박람회) 2019를 통해 ‘어벤져스’를 최초 공개한다.

E3는 독일의 게임스컴(Gamescom), 일본의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와 함께 3대 게임 전시회로 손꼽힌다. 특히 다른 게임쇼에 비해 빨리 열리기 때문에 많은 개발사들은 이 행사에서 다수의 신작을 발표한다.

스퀘어에닉스는 이날 오후 6시 E3 2019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어벤져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공식 사이트를 만들어 카운트를 하고 있다. 또한 Marvel`s Avengers(마블스 어벤져스)라는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퀘어에닉스의 어벤져스 개발은 ‘툼레이더’ 시리즈로 유명한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맡았다. 다만 게임의 장르나 세계관 등 세부적인 내용 아직 드러난 게 없다.

어벤져스 공개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마블코믹스의 스파이더맨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 대박을 낸 선례가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독점으로 지난해 9월 7일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개발 인섬니악게임즈)’은 한 해 동안 발매된 타이틀 중 최고를 선정하는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에서 16개 부분을 석권, 종합순위 3위를 기록했다.

게임 온라인커뮤니티 루리웹 이용자 감튀****은 “비주얼은 걱정 없는데 게임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용사****은 “친구들과 같이 가능한 멀티(플레이)면 좋겠다”는 글을 게재했다. dall****은 “실사처럼 나올지, 코믹스처럼 나올지 그래픽도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외에 “타노스를 플레이어 캐릭터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A-ra****)”, “이번 E3 최고 기대작(3kg*****)” “믿고 사는 스퀘어에닉스(Soo****)” “개인적으로 무쌍(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액션 장르) 원한다(거북****)” 등의 의견도 눈에 띄었다.

아울러 어벤져스 한글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컸다. 국내 마블 신드롬과 해당 게임 공식 사이트에서 한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글화는 기정사실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

한편 Com**** 등 일부 유저들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길 바라는 걱정도 드러냈다.

변동진 기자 bdj@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