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 진행
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 진행
  • 복현명
  • 승인 2019.05.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화곡고등학교 강당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평소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이날 공연은 음악 교과과정에 수록된 명곡들과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 레전드’의 테마음악, 뮤지컬 ‘캣츠’와 ‘오페라의 유령’ 수록곡 등을 선보였다.

특히 화곡고 재학생이 직접 사회를 맡아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평소에 직접 듣기 힘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지휘까지 더해졌다. 또 스승의 날을 맞아 화곡고 전교 학생과 교사들이 공연을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해 서울시 소재 5개 학교에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화곡고를 시작으로 총 12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힐링콘서트’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평소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는 오케스트라 공연 지원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