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리브 Next’, 우리 역사 지식 함양 위한 ‘한국사 매일 퀴즈’ 오픈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협업해 쉽게 우리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 제작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캐릭터 활용, 역사 공부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 고객이 참여한 퀴즈 수에 맞춰 기부금을 조성해 한국해비타트 등 다양한 기부처에 전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31일 ‘리브 Next’ 내 교육 특화 콘텐츠로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를 오픈했다.
국민은행은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리브 Next에 매일 한국사 퀴즈 1문제를 출제한다. 리브 Next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사 매일 퀴즈’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고객은 KB금융그룹의 캐릭터인‘스타프렌즈(비비·라무·아거·콜리·키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퀴즈에 참여하고 매주 수요일 열리는 승급전에서 캐릭터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캐릭터 레벨에 조선시대 품계 제도(1품~9품)을 활용해 흥미 요소를 더했으며 레벨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이 변화해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민은행은 한국사 매일 퀴즈와 연계한 기부금도 조성한다.
고객이 참여한 퀴즈 문제 수당 10원씩 적립해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 등 다양한 기부처를 대상으로 매 분기별 기부금을 전달한다. 기부금은 독립유공자 후손 집짓기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는 누적 수강생 700만명이 넘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로 교육과 방송, 저서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활동하며 우리 역사를 널리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사는 대학수학능력평가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교직 임용·공공기관 취업 등 활용도가 높은 지식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우리 역사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참신한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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