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최상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 출시

2024-05-17     권희진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스마트경제] 하이트진로는 고급 멕시코 데킬라(Tequila)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제품인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같은 브랜드의 세번째 제품이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로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The Tasting Panel Magazine)에서 데킬라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점을 받으며 세계적 품질을 증명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코모스 엑스오’는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는 단 6병 한정수량 수입했다.

패키지 또한 750ml의 고급스러운 크리스탈로 제작된 병에 담겼다. 도수는 42도 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최근 국내외에서 데킬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코모스의 엑스트라 아네호, 아네호 크리스탈리노에 이어 세번째 제품으로 최상위 등급 엑스오를 출시하기로 결정 했다”며 “상반기 내에 동일한 브랜드의 아네호 레세르바, 레포사도 2종을 추가 출시하여 데킬라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하겠다”고 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