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삼성금융네트웍스와 업무협약 체결
국민은행, 삼성금융네트웍스와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6.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금융 플랫폼 ‘모니모’ 내 뱅킹 거래, 금융 상품·서비스 지원
이재근 국민은행장 “No.1 금융사 간 제휴라는 상징적 의미를 넘어 혁신 성공 사례로 만들 것”
이재근(왼쪽 여섯 번째) KB국민은행장이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모니모 관련 업무 담당 임원, 국민은행 임원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재근(오른쪽 다섯번째) KB국민은행장이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모니모 관련 업무 담당 임원, 국민은행 임원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와 업무협약을 맺고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플랫폼 ‘모니모’ 내 뱅킹 거래, 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경쟁력을 갖춘 금융 분야의 두 선두 기업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편의를 강화하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4일 서울 중구 소재 삼성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삼성금융네트웍스를 대표해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과 이재근 국민은행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모니모’ 내 차별화된 혜택을 갖춘 금융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 제공하기로 했다.

국민은행과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첫 협업 사례로 모니모 회원 전용 입출금통장을 준비하고 있다. 

해당 통장은 모니모에서만 가입 가능하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이용 수준에 맞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조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상품 출시에 앞서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양사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모니모 전용 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기획 ▲모니모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추진 ▲디지털 기술 교류 ▲데이터 분석·활용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국민은행이 보유한 상품 경쟁력과 채널망을 활용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모니모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며 “이번 제휴가 No.1 금융사 간 제휴라는 상징적 의미를 넘어 성공적인 혁신 사례로 남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