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이 최근 재학생, 미취업 졸업생의 진로·취업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 · 직원들을 위한 ‘진로·취업상담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
진로·취업상담가이드북은 각 학부, 과 전공에서 지도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안내할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용 방법을 포함한 각종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로·취업 상담시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상담의 과정과 기법, 활용 팁 등을 담아 격년으로 제작하고 있다.
유형별 진로·취업상담 가이드(상담과정 및 기법/진로·취업 상담 유형과 개입전략/상담시 주의사항/상담시 활용할 정보)와 진로·취업상담 활용정보(진로 및 직무관련 사이트/이력서작성 및 면접준비관련 사이트/청년고용정책) 등을 제공하고 있는 이 가이드북에는 바로 사용가능한 진로·취업상담 활용 워크시트(취업준비 자가진단표/역량분석 자가진단표/자기소개서) 샘플 등이 포함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관계자는 “진로·취업상담가이드북은 각 전공별 취업 멘토 교수, 전공 주임교수를 포함한 교수, 유관부서의 실무 담당자들이 청년들을 상담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