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식품전문 '미식관' 오픈..."그로서리 플랫폼 구축 강화"
SSG닷컴, 식품전문 '미식관' 오픈..."그로서리 플랫폼 구축 강화"
  • 권희진
  • 승인 2024.03.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스마트경제] SSG닷컴은 오는 27일 식품 전문관 '미식관'을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온리(Only)',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모은 '베스트',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세일중' 등이 있다.

오프라인 팝업 매장과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소개하는 '맛있는 습관 찾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 코너도 늘렸다. 유기농·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와 도시락 전문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와 디저트 중심의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코너인 '스트릿 푸드' 등이 대표적이다.

눈이 즐거운 콘텐츠를 강화해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오감을 자극하는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 사진,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짧은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상품 스토리텔링을 통해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해 품종, 조리·보관 방법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다. 쌀로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버터, 그래놀라바 등 트렌드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