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누적 가입자 2만 명 모아
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누적 가입자 2만 명 모아
  • 권희진
  • 승인 2024.03.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답장받는 다이어리)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만 명을 모으며 성장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 건, 가입 전환율은 86%를 기록했다.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9만2000여 건이었으며,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했다.

앱 장터 평점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4.9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4.7점이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는 고객이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회사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Product Owner)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