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시리즈’ 출시
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시리즈’ 출시
  • 정희채
  • 승인 2024.03.2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 고단백 식재료 활용 봄 신메뉴 7종 출시
닭가슴살, 쇠고기, 고단백 생선 등 단백질 식재료 및 저칼로리 조미료 사용한 건강 간편식
4월 1일부터 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프로틴 라인업 ‘랩 시리즈’도 추가 선보일 예정
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포스터. 사진=아워홈
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포스터. 사진=아워홈

 

[스마트경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에서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한 단백질 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아워홈이 지난달 사내식당에서 인더박스를 이용하는 고객 48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20%가 '단백질 제품 라인업' 강화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 4명 중 1명(25.3%)은 ‘운동을 위한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인더박스를 이용한다고 조사됐다. 아워홈은 고객 수요에 맞춰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 덮밥 등 다양하고 맛있는 건강 간편식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다.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를 500kcal 내외로 맞췄으며 닭가슴살, 쇠고기, 생선, 두부, 콩 등 단백질 식재료 원물이 100g 이상 함유돼 있다. 또한 알룰로스 및 저염소금 등 저칼로리 조미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메뉴를 구성했다. 

신메뉴는 ▲장트리오 치킨 ▲치미추리소스 치킨 ▲담백치킨 ▲데리야끼 생선구이 ▲연어스테이크 ▲훈제오리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 총 7종이다. 

‘장트리오 치킨벤또’는 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오곡밥에 가지된장구이, 애호박, 백목이버섯, 참나물 등을 올린 한식 스타일의 제품이다. ‘치미추리소스 치킨벤또’는 치킨과 잘 어울리는 새콤하고 알싸한 아르헨티나 전통 허브소스인 치미추리소스를 곁들였다. ‘담백치킨벤또’는 담백한 치킨이 들어간 고단백 제품으로, 잡곡밥과 신선한 샐러드, 상큼한 자몽도 포함돼 한끼 식사로 완벽하다. ‘데리야끼 생선구이벤또’는 저칼로리 곤약현미밥 위에 데리야끼소스를 바른 가자미구이가 더해진 일식 스타일로 눈길을 끈다.

‘연어스테이크벤또’는 연어스테이크와 간장톳밥의 환상적인 조합이 일품이다. 봄 제철 식재료 우엉과 연근을 활용한 갖가지 반찬을 곁들인 일본식 벤또다. ‘훈제오리벤또’는 훈제오리와 찰떡궁합인 야채쌈무말이와 매콤한 우엉무침이 함께 구성돼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벤또’는 꽁보리현미밥과 불 맛 가득한 돼지불백, 삼색 한식 나물을 넣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 

이번 신메뉴는 4월 1일부터 인더박스가 입점된 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공 메뉴는 점포별 상이하다. 향후 ‘랩(Wrap) 시리즈’를 추가해 단백질 메뉴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한혜숙 아워홈 CX마케팅부문장은 "고단백 제품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간편한 한끼 식사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도시락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식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더박스는 테이크아웃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신메뉴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포크볼, 후무스볼, 바질치킨랩, 에그슬럿 등 7종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