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생명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 신성장 동력 확보할 것”
[현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생명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 신성장 동력 확보할 것”
  • 복현명
  • 승인 2024.03.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이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이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19일 “생명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소비자 보호는 물론 고객들과의 상생, 동행 노력을 더욱 확충해 생명보험헙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출입기자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히고 “4대 전략, 8개 핵심과제가 포함된 ‘생명보험산업 성장전략’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 회장은 “연금시장에서 생명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과 상품개발을 지원할 것”이라며 “제3보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품개발 유연성을 확대하고 소비자 수요가 높은 신규담보 발굴을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또 “국민 눈높이에 맞는 토탈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헬스케어, 실버주택, 요양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다각적 사업모델 발굴을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신시장 개척을 위해 동남아시아 등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들을 중심으로 금융당국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출하고 꼭 필요한 규제개선 사항을 발굴, 건의하겠다”고 했다.

그는 “소비자 보호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서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과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GA 판매책임 강화, 합리적인 모집수수료 체계를 마련하고 디지털 채널 활성화와 대면채널 전문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