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는 취미생활·자기관리에 지갑 열었다
MZ세대는 취미생활·자기관리에 지갑 열었다
  • 권희진
  • 승인 2024.02.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니치마켓소싱팀 신설…이색 상품 방송 확대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는 취미생활이나 자기관리 용품에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여행상품(180%)과 도서·교육(120%), 스포츠용품(20%)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20∼40대의 주문이 많은 것으로 분석하고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오는 7일 국가대표 축구선수였던 이영표가 개발한 축구양말 '삭스업 풋볼삭스'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등 부상 위험이 큰 부위에 쿠션을 배치했고, 종아리 마사지 등 8가지 기능을 갖췄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나오는 특집방송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6일에는 인플루언서 '메르시언니'가 기획한 뷰티 브랜드 '바르달라' 마스크팩을 선보이고, 7일에는 뷰티 유튜버 '아랑'이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신제품을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30·40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하는 등 MZ세대 공략에 힘쓰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니치마켓소싱팀’을 신설했다. 

타깃 고객층, 쇼핑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 협업, 이색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모바일 쇼핑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고, 특히, 이색 상품에 대한 MZ세대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향후 화제의 상품을 단독 기획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젊은 층 고객 유입을 위한 콘텐츠를 확대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