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목 삼육대 총장 ”좋은 마음이 나쁜 마음을 이긴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 ”좋은 마음이 나쁜 마음을 이긴다“
  • 복현명
  • 승인 2024.01.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 2024년 시무식 개최
김일목 삼육대학교 총장이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김일목 삼육대학교 총장이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2일 오전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교수, 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최성욱 교무처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장성일 교무부처장의 기도, 김일목 총장의 신년사, 포상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좋은 마음이 언제나 나쁜 마음을 이긴다’는 제목의 신년사에서 “선행을 해도 그 대가가 보이지 않는 것은 풀숲 속에 숨어 자라는 참외와 같다”는 ‘채근담’의 고사(故事)를 언급했다. 

김 총장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선한 동기로 행한 행실은 언젠가 그 결과가 나타난다”며 “당장 결과를 보지 못한다고 안달하지 말고 늘 선한 마음을 가지고 살도록 힘써야 한다. 실제로 선의는 남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반드시 좋은 결과로 돌아오게 돼 있다”고 했다.

이어 “우리 삶을 평가받는 기준은 생산성이 아니라 품성의 열매이다. 매일의 삶을 어떻게 쌓아가느냐로 평가받는 것이다. 선한 사람은 평소 쌓은 선으로 되는 것이지, 선한 행동을 몇 번 한다고 해서 선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인간관계도 그렇다”고 말했다.

또 김 총장은 ”2024년 새해 우리 모두 좋은 마음을 가지고 살길 바란다“며 ”자신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고 힘이 있는 사람은 약한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분노가 일어날 때 한 번 더 참고 상대를 축복하길 바란다. 그러면 우리 일터가 행복한 직장 공동체가 될 것이다. 새로 맞은 이 해에 따뜻한 연대를 이뤄 우리에게 맡겨진 교육선교사명을 힘있게 감당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포상자 시상도 진행됐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