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 실시
신한은행,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9.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명의 계좌 개설 가능
7일부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5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이 1일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1일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1일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에는 부모가 자녀 명의 계좌를 신규 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했으나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쏠(SOL)에서 신한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 서류를 제출하면서 입출금통장, 적금 등 자녀 명의의 계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 조회, 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7일부터 한 달간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3000명에게 ▲GS25 편의점 3000원 쿠폰 ▲배스킨라빈스 쿠폰 ▲스타벅스 쿠폰 ▲5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자녀 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개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향후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에 체크카드, 증권계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미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녀 명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미래 고객인 자녀들의 건강한 금융 생활의 시작을 신한은행과 함께 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어가고자 금융권 최초로 TV를 활용한 화상상담으로 금융 업무를 할 수 있는 ‘신한홈뱅크’를 출시하고 생체정보 중 얼굴 인증을 통한 출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