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가천대와 이달 23일 ‘연합 논술설명회’ 개최
삼육대, 가천대와 이달 23일 ‘연합 논술설명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7.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술형 논술’ 출제 방향 안내
올해 2024학년도 수시모집부터 논술전형을 도입하는 삼육대학교가 가천대학교와 연합으로 ‘논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삼육대.
올해 2024학년도 수시모집부터 논술전형을 도입하는 삼육대학교가 가천대학교와 연합으로 ‘논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올해 2024학년도 수시모집부터 논술전형을 도입하는 삼육대학교가 가천대학교와 연합으로 ‘논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23일 오후 1시 삼육대 선교70주년기념관(대강당)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 진학상담교사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삼육대와 가천대는 모두 지난 2021학년도 수시모집까지 적성고사 전형을 운영하다가 교육부 방침에 따라 폐지한 후 ‘약술형 논술’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논술전형을 도입했다. 

또한 논술고사의 출제 방향과 문항수, 배점, 고사시간, 출제범위 등 운영방법이 같아 두 대학을 목표로 준비 중인 수험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재진 미래대학연구소장이 전문가의 시각으로 삼육대와 가천대 논술 출제 방향을 분석해준다. 이어 삼육대, 가천대 입학팀장이 연단에 올라 각 대학 논술전형의 주요사항을 상세히 안내한다. 

설명회가 마친 후에는 대학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각 대학 실무담당자와 1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논술전형과 논술고사에 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김명희 삼육대 입학처장은 “삼육대 논술전형을 준비하면 타 대학의 약술형 논술고사 대비도 할 수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논술전형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