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운화옥산 세미나실’ 현판식 실시
삼육대, ‘운화옥산 세미나실’ 현판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6.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액기부자 안병구 교수 내외 뜻 기려
김일목(오른쪽 세 번째) 삼육대학교 총장이 제해종 교목처장, 신지연 대외국제처장, 안병구 교수, 노경란 사모, 권영순 총장 사모, 김현희 부총장, 남대극 전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김일목(왼쪽 세 번째) 삼육대학교 총장이 제해종 교목처장, 신지연 대외국제처장, 안병구 교수, 노경란 사모, 권영순 총장 사모, 김현희 부총장, 남대극 전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는 지난 26일 고액 기부자인 안병구 교수와 노경란 사모의 뜻을 기려 기존 제2과학관 국제세미나실을 ‘운화옥산(雲火玉山) 세미나실’로 이름 짓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일목 삼육대 총장과 남대극 전 총장, 김현희 부총장을 비롯해 안 교수 부부 내외, 딸과 사위, 손자녀 등 일가족과 지인 등이 참석했다. 

안병구 교수는 삼육대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삼육대 노작교육(그린교육) 주임교수로 봉직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으로 노작교육의 기틀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난 2010년부터 현금과 토지 등 수억 원 상당의 사재를 대학 발전기금과 장학기금으로 기부하며 대학 발전에 공헌했다. 

안 교수는 이 외에도 사재 2억원을 들여 케냐 투르카나 지역에 ‘영규학교’를 세우기도 했다. 이 학교에는 현재 700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세미나실의 새 이름인 ‘운화옥산’은 안 교수의 부친 안홍산님과 모친 김옥남님의 이름에서 ‘옥(玉)’자와 ‘산(山)’자를 따오고 안 교수의 부인 노경란 여사의 부모님이 생전에 늘 칭송하던 성경의 ‘구름기둥’과 ‘불기둥’을 가리키는 ‘운(雲)’자와 ‘화(火)’자를 따서 지었다. 

노경란 여사는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을 현판에 새기고 또 우리 가정이 쓰임 받게 하심을 기쁨으로 순종하며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모본이 되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가족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두 분의 귀한 정신을 이 공간에 이름으로 남김으로써 젊은이를 기르고 양성하며 사랑하는 정신을 이어받게 됐다”며 “이곳을 드나드는 모든 사람이 그 뜻을 기리는 기념관이 되기를 기원한다. 대학을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