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 9년 연속 가입자 수 1위 선정 ‘쾌거’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 9년 연속 가입자 수 1위 선정 ‘쾌거’
  • 복현명
  • 승인 2023.05.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이 작년에도 가입자 수 1위를 차지하면서 9년 연속 가입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이 작년에도 가입자 수 1위를 차지하면서 9년 연속 가입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사진=삼성화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이 작년에도 가입자 수 1위를 차지하면서 9년 연속 가입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인터넷가입 전용 자동차보험을 출시하면서 다이렉트 보험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출한 삼성화재는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든든한 삼성화재의 보상서비스는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진출 5년 만에 1위로 올라섰고 이후 9년 연속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가입자 수도 2014년 122만명에서 2022년 326만명이 넘는 고객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8년사이 267% 가까이 성장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는 90%가 넘는 재가입률이 증명하고 있다.

이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던 고객 10명 중 약 9명은 갱신 시점에 보험사를 바꾸지 않고 다시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가입했다는 의미다. 

특히 합리적인 선택을 중시하는 40대와 수입차 운전자들 사이에서 평균보다 높은 재가입률을 보였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에 다시 가입한 고객들은 그 이유를 가입 편리성, 저렴한 보험료, 든든한 보상서비스를 주로 꼽았는데 특히 삼성화재 다이렉트만의 원스톱 갱신서비스는 고객이 수신한 갱신 안내 문자를 클릭 후 본인 확인만 거치면 바로 보험료 확인, 결제가 가능하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의 재가입률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이는 고객 만족의 명확한 증거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가격과 서비스로 다시 가입하지 않은 열에 한 명까지도 꼭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