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하절기 단체급식 식품위생관리 강화
현대그린푸드, 하절기 단체급식 식품위생관리 강화
  • 권희진
  • 승인 2023.05.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스마트경제] 현대그린푸드는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제도’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하절기 식품위생 특별관리 제도’는 여름철 기온 상승에 따른 식품위생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식자재 전처리와 조리 및 배식 등 전 과정에 강화된 위생관리 기준을 적용하게 된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550여 개 단체급식 및 외식 매장에 적용된다.

우선, 하절기에 소비량이 늘며 위생안전관리가 중요한 콩국수, 식용란, 반찬류, 식용 얼음 제조 및 공급 협력사 현장을 대상으로 식품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위생관리 지침 등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위생관리 강화 가이드인 ‘FS중요관리식품’ 지침에 따라 무더운 날씨에 변질되기 쉬운 식재료 사용을 해당 기간 사용을 중지하거나, 가열 조리 과정을 추가하는 식의 강화된 매뉴얼에 맞춰 식품 조리 및 공급을 하게 된다.

아울러, 위생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도 강화한다. 현대그린푸드의 위생관리 전문 연구원은 온도추적장치, 표면오염도 측정기 등 전문 검사장비를 활용해 각 사업장의 위생 수준을 측정하고, 위생 사고 우려 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현장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형 단체급식 사업장을 중심으로 점검 주기도 월 1회에서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 꼴로 확대했다.

이 밖에 식재료 배송 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위생관리 전문 연구원이 온도추적장치를 이용해 식재료 유통과정의 온도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식품 안전과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만큼 식중독 등 하절기 위생사고를 방지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즐길수 있는 양질의 먹거리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