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는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가 장점이지만 임신과 출산 등으로 동일 등급 내에서도 품질 편차가 큰 암소 한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체 품질 기준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60개월 이하 한우 중 4번 이하로 출산한 암소를 선별하고 320∼400kg 내외 개체를 취급해 지방 비율을 조절했다.
또 최상의 신선도를 위해 선분홍색 육색을 선별하고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지방색은 우윳빛으로 엄선했다고 신세계는 덧붙였다.
신세계는 매달 암소 한우 80두를 매입해 '소 잡는 날', '한우 데이' 등 이벤트를 기획할 방침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업계 최초로 한우 직경매를 통해 고품질 한우를 선보인 신세계가 자체 한우 브랜딩에도 나섰다”며 “차별화된 상품 브랜딩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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