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지난해 2월 17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회원 수를 분석한 결과 20∼39세가 전년 대비 53%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20·30대 비중은 37%에 달한다.
홈플러스는 개별 일정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가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했다고 분석했다.
20·30세대 소비자의 경우 당일 배송 서비스 '마트직송'으로 오전 9∼11시와 오후 9∼11시에 각각 저녁 식사와 다음날 먹거리를 미리 주문하는 경우가 많았다.
마트직송으로는 냉장식품을, '1시간 즉시배송'으로는 냉동식품을 많이 구매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 레이지 이코노미 현상(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트렌드)을 대표하는젊은 세대를 잡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접근을 통해 장보기 서비스 역량을 키우고 온라인 배송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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