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제1회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 개최
삼성생명, ‘제1회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 개최
  • 이동욱
  • 승인 2019.05.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오케이핑퐁’ 통해 온라인 접수
‘제1회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 포스터. 사진=삼성생명 제공
‘제1회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 포스터. 사진=삼성생명 제공

[스마트경제] 삼성생명은 탁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1회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근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주 52시간 근무 등의 사회 분위기와 맞물려 생활체육 동호인이 급증하면서 탁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것이 배경이 됐다. 

이에 남녀 탁구단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생명이 지금까지의 생활체육대회와는 달리 축제 분위기의 탁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7일부터 탁구 커뮤니티인 ‘오케이핑퐁’을 통해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중인 탁구 동호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참여방법부터 차별화했다.

기존 대회들이 동호인 또는 동호회 개별 참가였다면 이번 대회는 탁구클럽·탁구장·탁구교실 단위로만 참여할 수 있는 단체전 경기다. 탁구클럽당 4팀까지 3인 1팀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진행방식은 탁구클럽 단위의 대항전으로 단체전 단일종목이다.

삼성생명은 축제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예선 이후에도 하위 토너먼트를 따로 운영해 최대한 많은 경기를 하도록 했다. 또한 공식 시상 외에 ‘패셔니스타상’, ‘베스트응원상’ 등의 경품 및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삼성생명은 이번 탁구대회를 축제로만 그치지 않고, 소외계층의 청소년 탁구 선수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비를 전액 탁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전국 단위의 탁구대회를 통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