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2024 SCU 뷰티 온라인 기능 경기대회’ 개최

2024-09-13     복현명
발굴하기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가 오는 11월 17일 뛰어난 뷰티 기술을 갖춘 뷰티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4 SCU 뷰티 온라인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의 등이 후원하며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에서 주관한다. 

뷰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 일반인, 뷰티미용관련 종사자 등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헤어(헤어커트·퍼머넌트웨이브), 메이크업(뷰티메이크업·시대메이크업), 피부미용(클렌징·매뉴얼테크닉), 네일아트(습식매니큐어·인조손톱연장하기) 등이다.

대상은 전 부문 통합 최고점자에게 ‘국제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장상’의 상장과 상패가 수여되며 금상(각 분야별 1~2명), 은상(각 분야별 2~3명), 동상(각 분야별 5명)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상’의 상장과 메달이, 장려상(각 분야별 5명), 예술상, 작품상, 참가상은 상장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9월 23일부터 11월 10일 23시 59분까지이며 작품 제출은 10월 7일부터 11월 13일 18시까지 가능하다. 

심사는 11월 17일에 진행되고 수상자 발표는 12월 16일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대회 규정, 세부종목, 응모 시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해미루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학과장 교수는 “이번에 개최하는 대회를 통해 미용 산업의 주축이 될 많은 인재들이, 자신의 기량을 선보이기를 바란다”라며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K-뷰티를 이끌어나갈 인재 육성을 위하여 최상의 교육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K뷰티 한류 열풍을 이끌어나갈 뷰티 전문가와 에스테틱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미용 예술,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방송분장 등 뷰티 디자인의 기본 이론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뷰티케어 콘텐츠 교육, K-뷰티 건강 글로벌 콘텐츠 교육으로 전문 예술 인력, 교육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한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최신 아트테크 스튜디오(ART TECH STUDIO)를 통한 세계최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도입, 최고 퀄리티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말마다 최신 뷰티 트렌드 실무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적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