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 ‘삼삼뚝배기’ 편 공개

2024-09-13     복현명
KB금융그룹이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금융그룹이 13일 ‘KB마음가게’ 사장님들의 이야기를 담은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을 공개했다.

‘KB마음가게’ 캠페인은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시대에도 착한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정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는 사장님들에게 소정의 운영비를 지원하는 ‘KB국민 함께 프로젝트’의 소상공인 대상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에는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 중 가격, 위생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된 서울 소재 60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전국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가게를 운영하며 겪었던 사장님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냈던 시즌 1편과 달리 노래를 통해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살아가는 사장님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는 ‘출국’, ‘난치병’ 등의 곡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공연기획자인 가수 ‘하림’(하림)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하림이 직접 ‘KB마음가게’를 찾아가 가게를 운영하며 겪은 사장님의 애환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작사, 작곡해 노래로 들려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시즌2 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첫번째 편에서는 문화예술의 거리 대학로에서 오랜 시간 한식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삼삼뚝배기’ 사장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하림씨가 직접 사장님께 선물한 노래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저렴한 금액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KB마음가게’ 사장님들을 응원하고자 본 영상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더욱 체계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돌봄’과 ‘상생’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전략을 개편했다. 

지난 8월부터는 총 160억원을 투입해 서울시·부산시 등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소상공인의 출산·육아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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