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 개최
농협생명,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9.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고객패널, 임직원 참여
금융제도, 관행에 대한 소비자 불편사항 피드백
NH농협생명이 지난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지난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생명이 지난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농협생명 고객패널 12명, 임직원이 참여해 금융제도,  관행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 등 소비자관점에서 의견을 공유했다.

고객패널은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지점 이용 시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거래 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임직원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직접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이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소비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농협생명은 고객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해 고객패널, 고객기상청 등 다양한 고객교류 채널을 운영 중이며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