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12년 연속 1위
홈플러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12년 연속 1위
  • 권희진
  • 승인 2024.09.03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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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12년 연속 소비자 투표 1위 ‘올해의 대형마트’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도 3년째 수상해 대형마트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22주년을 맞았다. 지난 7월 2주간 온라인 및 전화설문으로 약 46만 명, 754만 건의 소비자 투표를 진행한 결과 대형마트 부문에서 홈플러스가 최고점을 받아 ‘올해의 대형마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홈플러스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불황을 타개할 새로운 모델로 식품을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제시하며 지난 5월까지 누적 고객 7000만 명을 돌파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도보 쇼핑 채널로 각광받는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성장세도 매섭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성공 공식을 그대로 입혀 점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이 소재한 입지에 따라 상품 소싱과 진열 등을 차별화해 ‘지역 맞춤형 점포’로 운영 중이다.

전국 마트와 슈퍼마켓 점포를 거점으로 배송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1조를 돌파했다. 전체 매출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배송 시간과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마트직송’과 ‘즉시배송’ 등 맞춤배송을 통해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채널 간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식품에 중점을 둔 온·오프라인 전략이 적중하며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몰에 이르는 전 채널에서 지속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넘버원 푸드 리테일러(No.1 Food Retailer)’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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