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4년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코레일 계열사를 포함한 전 직원과 가족, 명예기자 등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0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영상(숏츠), 디자인(캘리그라피·웹툰), 캐릭터(이모티콘), 문학(수필), 정책(아이디어) 등 5개 분야다.
코레일은 접수된 콘텐츠 중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총 1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코레일은 수상작에 대해 사장 표창과 함께 총상금 6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전자책자(e-book) 등으로 발간하고 PC 화면보호기에 표출하는 등 직원 대상 교육·소통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 내재화를 위해 매년 ‘청렴·윤리 콘텐츠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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