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세대 위한 혈행, 혈당 케어 뉴온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건강 관리 제품 눈길
[스마트경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에 접어들고 각종 전염병의 유행이 극심해짐에 따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방역당국과 의료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입원환자 수가 7월 셋째 주 226명에서 8월 셋째 주 1444명으로 한 달 만에 약 6.4배 증가했다.
이런 추세에 유통업계는 건강 관리에 주목한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부터 균형영양식, 건강과채주스, 피트니스 기기 등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제품을 살펴본다.
◆혈행 및 혈당 케어, 이너뷰티까지 책임지는 ‘뉴온 추석 선물 패키지’
글로벌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은 오는 18일까지 올해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인기 제품을 최대 75% 할인하는 추석 선물 패키지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 ‘트리플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 3’는 혈행 건강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은 물론, 건조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자연상태와 유사한 지방분자구조인 rTG 형태로 정제하여 순도와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혈당컷 바나나리프 밸런스케어’는 식후 혈당케어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함유한 8중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뷰네핏 저분자 콜라겐’은 캐나다산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비롯해 이너뷰티 원료 6종으로 배합돼 흡수율이 빠른 콜라겐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한편 뉴온은 가격할인과 함께 구매에 따른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동일 제품을 재구매하거나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5% 추가 쿠폰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했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한 매일유업 ‘메디웰 감사선물세트’
매일유업은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메디웰 추석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메디웰은 3대 영양소 및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함유해 식이 관리가 필요하거나 식사 대용으로 영양 보충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균형영양식 제품이다. △메디웰 일반식 감사선물세트 1호는 메디웰 구수한맛 플러스(7개)와 오곡맛 플러스 미니(7개), △메디웰 일반식 감사선물세트 2호는 메디웰 고단백 플러스(7개)와 메디웰 고단백 활력 플러스(7개)로 구성됐다.
특히 메디웰 ‘구수한맛 플러스’는 유당이 배재된 원료를 사용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에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당근 본연의 영양과 신선함을 담은 풀무원녹즙 ‘제주 NFC 당근주스’
풀무원녹즙은 추석맞이 할인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과채주스 및 건강즙 등 주요 제품을 최대 41% 할인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명절 선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
신제품 ‘제주 NFC 당근 주스’는 물없이 100% 제주산 당근만을 비농축과즙(NFC) 공법으로 착즙해 당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담은 과채주스 제품이다. 화학비료와 유기합성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당근을 사용해 잔류농약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80㎖ 1포 기준 베타카로틴 2000㎍, 당류는 5g으로 당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건강함은 높인 것도 특징이다.
◆피로 회복 및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춘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퀀텀’
건강 관리를 위한 바디프랜드의 하이엔드 마사지체어 ‘퀀텀’도 추석선물로 인기다. 장요근 이완, 사이클 등 다양한 마사지 모드를 갖춘 로보케어 마사지로 코어 근육과 하체 근육을 스트레칭 해준다. 척추라인을 따라 지압해주는 마사지 프로그램까지 갖춰 피로 회복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바디프렌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전신쾌감 더블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디컬팬텀’, ‘퀀텀’ 등 바디프렌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구매・렌탈하는 고객에게 마사지소파 ‘아미고’ 1대를 무상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최근 추석 맞이 건강 관리 제품의 매출 상승세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주변의 건강을 챙기며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