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체계적 훈련으로 재난상황 대비
우리은행, 체계적 훈련으로 재난상황 대비
  • 복현명
  • 승인 2024.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을지훈련 참가로 위기관리, 비상대응능력 향상
무장괴한 대응, 전기차 화재 진압, 사이버테러 대응 등 실제와 같은 훈련 실시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달 19일 우리은행 본점 비상 대비 상황실을 찾아 2024 을지연습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조병규(왼쪽) 우리은행장이 지난달 19일 우리은행 본점 비상 대비 상황실을 찾아 2024 을지연습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이 지난달 19일 2024년 을지연습에서 은행에서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에 대한 훈련을 실시했다.

남대문시장지점에서는 흉기로 무장한 괴한이 침입한 상황을 가정해 경찰, 경비업체가 참여한 대응 훈련과 영업점별로 편성된 자위소방대의 방화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전기차 화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은행 회현동 본점, 디지털타워, 상암센터에서는 전기차 화재 발생 시 대응과 질식소화포를 이용한 진화 훈련을 했다.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해 서버해킹공격, D-Dos 공격에 따른 대응과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본점에서 업무 불가 시 대체사업장에서 지원을 계속하는 영업연속성훈련 등 비상대비능력도 점검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국가적 비상, 재난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으로 금융지원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0년 비상대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2023년 민방위업무 발전 유공으로 서울시 기관표창 ▲2023년 비상대비 을지연습을 실시한 전국 4000개 행정·공공기관·중점관리업체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