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8.2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산업공제조합 조합사 대상 금융지원을 통해 방위산업 성장 지원
이병식(왼쪽) 신한은행 기업금융본부장이 이필수 방산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이병식(왼쪽) 신한은행 기업금융본부장이 이필수 방산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2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방위산업공제조합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위산업공제조합은 방위사업 수행에 필요한 보증과 더불어 제조·생산 시설에 대한 각종 공제사업 시행, 자금운용을 통해 방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조합이다.

신한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방위산업공제조합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수출 관련 지급보증, 여신, 우대금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방위산업공제조합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K-방산이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국가 방위산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과 상품들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3년 9월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DITS)가 주관하고 정부, 유관기관들이 함께하는 ‘방위산업 수출프로젝트’에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참여해 3조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8월 21일 방산기업의 원활한 제조, 납품을 돕는 ‘신한 일류방산기업 이행보증’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우리나라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금융지원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