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제82회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세종대, 제82회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8.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종화 세종대학교 총장이 제82회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엄종화 세종대학교 총장이 제82회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가 16일 오전 11시 세종대 대양홀에서 제82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은 ▲개식선언 ▲국민의례 ▲성경봉독 및 기도 ▲식사 ▲축사 ▲축가 ▲학위수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세종대는 이 대표가 그동안 우리나라의 경제·경영계를 비롯해 ICT 분야에서 이룬 지대한 업적과 남다른 공헌을 높이 평가해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엄종화 세종대 총장은 학위수여식 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우리가 살아가야 할 시대는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전대미문의 대혁명기를 맞이하고 있다. 기존 일자리의 절반이 사라질 것으로 예측되며 AI가 인간의 노동력을 대체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한 시대에서는 지식과 인공지능을 결합할 수 있는 융합 능력과 민첩한 대응력이 필수적이다. 실패는 필수적인 과정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의 10%는 피할 수 없지만 나머지 90%는 그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 달려 있다. 긍정적인 태도는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으며 주변 환경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밝고 명랑한 태도로 인생을 살아가라”고 강조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130명, 석사 514명, 학사 872명 등 총 1516명이 학위를 받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